임시신분증 발급방법을 검색하신다면 임시신분증이 필요하신 거겠죠? 임시신분증은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한 사람에게만 발급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은 인터넷 발급방법도 있고 방문 발급방법도 있습니다. 저는 방문 발급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방문 발급은 신청 즉시 발급됩니다. 인터넷 발급은 20일 정도 소요됩니다. 이후 주민증이 나오기 전까지 임시신분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증을 방문신청할 경우 가까운 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를 찾아야 하는데요. 아래 버튼을 누르면 도로명검색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검색창에 '주민센터'라고 검색하면 가까운 주민센터를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전국 어디든 주소지와 무관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방문이 불가능하고 인터넷으로 해야만 하는 상황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 정부24에서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하면 재발급 기간 동안 임시신분증이 발급됩니다.
이제부터 본격적인 임시신분증 인터넷 발급방법을 알려드릴테니 잘 따라오시길 바랍니다.
임시신분증 인터넷 발급방법
임시신분증은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신청한 경우에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임시신분증은 인터넷으로 발급이 불가합니다. 주민증 재발급을 방문신청한 경우에만 임시신분증 발급이 됩니다.
임시신분증 주의사항
- 주민센터에서 직접 방문 발급만 가능합니다. 온라인에서는 불가합니다.
- 주민증 재발급 중이라면 모든 주민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임시신분증을 분실한 경우 재발급할 수 있습니다.
- 임시신분증의 정식명칭은 주민등록증 발급신청 확인서입니다. 정식 신분증과 100% 동일한 효력을 지닙니다.
주민등록증 인터넷 발급방법 및 준비물
주민등록증 발급방법 중 인터넷 신청방법과 준비물입니다.
-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 사진파일이 필요합니다. 스캔하거나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서 파일로 만듭니다.
-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합니다.
- 비용은 5,000원입니다.
- 신청 후 약 20일 소요됩니다.
주민등록증 방문 발급방법 및 준비물
주민등록증 방문 발급방법과 준비물입니다.
-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합니다.(전국 어디든 가능합니다. 신청자 주소지 상관없습니다.)
- 최근 6개월 이내 촬영한 반명함 증명사진을 준비합니다.
-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합니다.
- 비용은 5,000원입니다.
- 즉시, 임시신분증 발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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